인터넷은 연결되어 있는데 브라우저가 열리지 않을 때 처리 방법
쓰고 있는 노트북이 인터넷 연결은 되어 있는데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갑자기 연결이 안되었다. 휴대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옵션의 LAN 설정에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된 부분을 바꿔주면 되는 것으로 나온다.
(현재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사용 기준)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메뉴를 열고 가장 아래에 있는 인터넷옵션 메뉴를 선택한다.
2. 인터넷 옵션창에서 [연결] 탭을 선택하고 아래의 LAN 설정 항목의 [LAN 설정] 버튼을 누른다.
3. LAN 설정 창에서 보면 프록시 서버 항목에서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박스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4. 이 설정을 아래와 같이 바꿔준다.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의 체크박스는 선택하고,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박스는 해제한다.
5. 설정 변경 후 확인
이렇게 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열어서 확인해 보니 아직도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다.
위의 설정을 다시 들어가 보니 원래대로 다시 돌아가 있다.
혹시나 해서 위의 설정을 다시 변경한 후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나서 다시 들어가 봐도 원래의 설정대로 되돌아 가 있다.
다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악성코드나 기타의 이유로 레지스트리가 변경되어서 인 것으로 나온다.
일단 백신을 돌려보니 악성코드가 검출되어 삭제했다.
문제는 백신으로 치료한 후에도 증상은 여전했기 때문에 이제는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한다.
6. 레지스트리 변경
윈도우키+R을 눌러서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왼쪽의 트리 구조에서 다음 차례로 찾아들어간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 Current Version --> Internet Settings
여기서 Internet Settings 항목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의 내용을 보면 데이터 항목에 어떤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값을 삭제해야 한다. 이 데이터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삭제 항목을 선택한다.
8. 처리결과 최종 확인
위의 과정을 마친 후 심호흡을 한번 하고 컴퓨터를 재시작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변경한 설정값이 원래대로 되돌아가지 않고 제대로 프록시 서버 사용 항목이 해제된 상태로 변경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다.
잠시 후 재시작한 후 브라우저를 열어보니 드디어 제대로 사이트가 열린다.
결론적으로 보면 악성코드 등의 이유로 인해 프록시 서버가 사용되도록 레지스트리가 조작되었기 때문에 백신 치료 후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처리가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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