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파워목업(Power Mockup) 프리 라이선스를 받고 등록하기

앞의 포스트에서 파워목업 트라이얼 버전에 대해 확인, 설치 및 프리 라이선스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후에 실제로 해당 업체 메일로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링크와 요청사항을 적어 보냈다.


22일 포스팅하고 23일 메일을 보냈는데 다음날인 24일에 회신 메일이 왔다.

메일 내용에 블로그에 포스팅해줘서 감사하다. free single-user license code를 보낸다는 내용과 함께 라이선스 코드 정보를 보내온 것이다.

파워목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나와 같은 방법으로 프리 라이선스를 받아 보시길 ... 




프리 라이선스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파워포인트를 실행한다.

2. POWERMOCKUP 탭 메뉴 중 Enter License Code를 클릭한다.

3. Name과 License code를 입력하고 Activate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위의 그림은 License code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메일로 전달받은 Name과 License code 정보를 입력하고 [Activate]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파워목업 풀버전이 성공적으로 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등록이 완료된 것이다.





등록이 완료되고 달라진 점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바로 파워포인트 화면 우측에 있는 PowerMockup Shapes 영역을 보면 알 수 있다.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Container 섹션에서 왼쪽이 라이선스 등록 전 상태이고 오른쪽이 등록 후 상태이다.

일부만 활성화되고 나머지는 비활성화되어 있던 shape들이 모두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남은 것은 이 것들을 활용해서 파워포인트에서 맘껏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것이다.





파워목업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위와 같은 서브페이지 스토리보드를 만들어 봤다.

원하는 shape를 단지 드래그앤드롭만 하는 것으로 거의 완성된 위와 같은 스토리보드 화면을 짧은 시간안에 구성해 볼 수 있다.

남은 작업은 각 부분의 세부명칭에 대한 수정을 하면 한장 스토리보드 작업이 완료된다.



파워목업에 대해 정리하자면 한마디로 파워포인트 라이브러리이자 도구이다.

필요한 오브젝트를 가져다 적용하거나 나아가 자신 만의 shape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